kyBoot 안의 깔창


kyBoot 신발에 일반 깔창을 사용해도 되나요?

가능하긴 하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kyBoot를 신고 보행하는 동안 다리 근육이 강화되며 그로 인해 몸의 밸런스를 스스로 유지하게 됩니다. 깔창을 착용하게 되면 정지해서 서 있는 동안 순간적으로 편안함을 느낄지 모르지만, 보행 시 다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근육 움직임은 부자연스러워지고 신체 밸런스는 다시 무너지게 됩니다. 또한, 약화된 다리 근육은 낙화의 위험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깔창을 5년 이상 깔았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2주 정도의 적응 기간을 갖고 kyBoot 만으로 착용 시간을 늘려가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초기반응(통증이 있을) 시 깔창이나 일반 바닥의 신발과 병행하여 kyBoot 착용시간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적응 기간이 지나면 하루 종일 kyBoot 착용이 가능하게 됩니다.